육아

[출산/육아] 출산용품 및 육아용품 오프라인 판매점 분석

빵쭈야 2022. 6. 14. 11:53
728x90
반응형

출산을 준비하는 부모라면 어떤 물품을 미리 구매해야 하는지 리스트를 작성할 것인데, 리스트 작성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어디서 구매하는 것이 좋을지 결정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

나 같은 경우, 이미 리스트는 사전에 작성해놨으나 세부적으로 어떤 브랜드를 어떤 종류로 어디서 구입할 것인지에 대한 결정이 끝나지 않아 아직 구매를 보류하고 있던 참이었다.

2022.06.08 - [일상] - [출산/육아] 출산준비물 리스트 정리

[출산/육아] 출산준비물 리스트 정리

벌써 32주차다. 이제 아기를 볼 날이 두달남짓 남았는데, 아직까지 난 백지상태..ㅋㅋㅋ 엄마한테 전화가 와서 되도않는 공부하지말고 육아공부나 하라고 한소리 크게 듣고(ㅠ.ㅠ) 육아공부 시작

jhjh-22.tistory.com


대략 인터넷에서 확인할 수 있는 출산용품 및 육아용품 성지를 몇 곳 비교해보고 실제로 이번 주말에 방문해서 후기를 적어볼 예정이다. 알아본 곳은 서울 내, 혹은 근교로 수도권 쪽에 초점이 맞춰져 있으며 방문을 하기 위한 사전작업으로서 알아보는 것으로 실제 정보는 최신과는 다를 수 있다.

1. 트위스트베이비 - 일산

운영시간 및 특징 : am10:30 ~ pm 7:30 / 연중무휴(설 및 추석 당일 제외)

출산 및 육아용품 알아보게 되면 가장 먼저, 그리고 가장 많이 등장하는 곳이다. 무려 250평이나 된다고 하며 온라인 쇼핑몰도 같이 운영하고 있다고 한다.(온라인 쇼핑몰은 조금 정리가 안된 느낌이긴 하지만 물건이 많다는 것만은 확실하게 느꼈다.) 임부복, 회음부 쿠션 등의 산모 용품부터 유모차, 카시트, 젖병소독기 같은 큰 물건, 속싸개, 양말, 배넷저고리 같이 작고 소중한 패브릭 물건들까지 출산 및 육아에 필요한 거의 모든 물품을 다 구매할 수 있고 굉장히 저렴한 편이라고 한다. 나도 이곳은 1순위로 방문 예정이다. 단, 나같은 경우 시어머니와 함께 방문할 예정인데 시어머니의 눈높이에는 이곳의 겉모습이 조금은 투박하게 느껴질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실내는 굉장히 넓은데 외관이 허름하고 일산 시내와 상당히 동떨어진 편이어서 '이런 곳에 출산용품 성지가 있다고?' 싶을 정도라고 함)

2. 슈퍼베이비 - 일산

운영시간 및 특징 : am10:00 ~ pm 7:00 / 연중무휴

일산에 탄생하는 애기들이 많은 건지, 일산 쪽에 출산물품 할인매장 성지들이 많은 것 같은데. 최저가 가격 보상제까지 내걸면서 운영을 하는, 판매물품 브랜드나 종류 등이 트위스트 베이비와 상당히 유사한 점이 많은 곳이다. 따로 운영하는 온라인 홈페이지는 없는 것 같고 대신에 네이버 카페 및 인스타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듯하다. 1층으로 구성되어있고 일산 시내 쪽에 가까운 듯. 경기지역화폐나 백화점 상품권 등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한다.

위 두 곳을 비교하자면, 맘카페나 타 블로그 후기 등을 참고했을 때에는 비슷비슷해서 위치도 가깝고 두 군데 다 가봤다는 후기들이 많았다. 그래도 시간이 없다면 트위스트 쪽으로 많이 가는 듯 했다.


3. 베이비플러스 - 뚝섬, 하남, 위례, 다산, 영통 등 지점 많으나 후기 많은 뚝섬, 하남, 영통만 확인해 볼 예정

(뚝섬)

운영시간 및 특징 : am10:00 ~ pm 8:00

매장이 크지 않다고 한다. 따라서 상대적으로 위 두 곳에 비하면 물건 종류나 브랜드도 많지 않다고 한다. 제로페이(광진사랑상품권) 사용 가능하며 인터넷 최저가와 큰 차이는 없는 듯하다. 대신에 서울이라는 점. 가까운 곳에서 물건 어쨌든 직접 보고 살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지금처럼 사전 준비가 아니라 급할 때, 당장 내일 먹일 분유가 없다거나 입힐 옷이 없다거나 하는 경우에 가서 이용하면 좋을 것 같다.

(하남)

운영시간 및 특징 : 평일 am10:30 ~ pm 8:00 / 주말 am11:00 ~ pm 8:00

80평 크기라고 한다. 출산 리스트도 배포해준다고 하며 속싸개, 겉싸개 등의 페브릭류 및 유모차 등의 큰 물품까지 다 있다고 한다. 물론 크기가 작다는 건 종류도 그만큼 다양하진 않겠다는 거겠지만 서울에서 가깝고 지역화폐(하머니) 사용이 가능하다고 한다. 사장님이 친절하다는 후기가 유독 많다.

(영통)

운영시간 및 특징 : 평일 am11:00 ~ pm 9:00

서울 기준으로 멀지만 크다(500평이라고 한다?!). 역시 수도권쪽이 좀 더 크고 물품이 많고 다양한 것 같다. 프리미엄 아웃렛 내에 위치해있어 그런진 모르겠지만, 사람들이 많아 굉장히 복잡하다는 후기가 굉장히 많았다. 다만 사람이 많은 만큼 안내하는 직원도 많아서 안내만큼은 신속하게 받을 수 있다고 한다. 물건들은 대체로 인터넷 최저가보다 저렴한 편인 듯. 영통지점에서 따로 블로그를 운영하는 듯 한데 꽤 정성들여서 올리고 있어서 신뢰도가 높아보인다.(사실 다른 지점도 블로그 정도는 운영하고 있는 듯 하나 업데이트가 늦은 편) 알아보면서 '굳이 일산까지 갈필요 있나? 영통으로 갈까?' 싶은 마음까지 든다.

4. 육아 대장 - 하남

운영시간 및 특징 : am10:00 ~ pm 8:00

서울 근교면서 꽤 넓은 편이라서 물건 종류도 많고 다양하다고 한다. 저렴한 물품도 있긴 하나 베이비플러스와 비교했을 때 살짝씩 가격대가 높은 편이라고 한다(몇 천 원 정도?). 대체로 인터넷 최저가랑 비슷하거나 배송비까지 쳤을 때 저렴하다는 평인 듯. 제로페이(하머니)결제가 가능하니 활용하면 더 싸게도 구매할 수 있다고 한다.


후기들 확인해보니 확실히 서울에서 멀어질수록 더 좋은 듯 하다. 종류 많고 같은 물품이 더 저렴하고. 아마도 일산이나 영통을 가게 될 듯 한데, 고민이다. 이 두 곳은 위치가 극과 극이어서 결국 한 곳을 선택해야 할 듯 하기 때문이다. 내 컨디션을 생각했을 때 그나마 조금 더 가까운 영통으로 마음이 쏠리고 있다.

728x90
반응형